오늘의 명언

스트레스로부터의 해방

정병식 2015. 9. 24. 09:40

스트레스로부터의 해방
 
사람이 스트레스를 받아 그것이 누적 되면 각종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밤에 잠을 잘 이루지 못하거나 무조건 먹어대거나 또는 식욕부진이나, 두통이 생겨납니다. 또는 성격이 조급해지고 툭하면 화를 잘 내는 사람도 생겨나게 되지요.

의외로 많은 사람들이 직장에서 스트레스를 받고 기분 나쁜 일이 생긴 날은 집에 돌아오자마자 공연히 아내나 아이들에게 화풀이를 합니다. 또한 자라날 때부터 부모로부터 폭언과 비난을 들어왔고 그것이 마음에 상처로 쌓여있기 때문에 조금만 스트레스를 받게 되어도 가족들에게나 직장의 부하들에게 자꾸 화를 내는 사람들도 상당수에 이른다고 합니다.

이처럼 누적된 스트레스로부터 벗어나기 위해서는 마음을 하나님의 말씀으로 새롭게 변화시켜야합니다. 즉, 내면의 이기심을 따라 살면서 사랑 받기만을 원하던 이기적인 마음을 사랑을 나누어 주는 사랑의 마음으로 변화시키는 것이지요.

모든 스트레스의 근본원인은 내가 사랑을 받아 더 많은 유익을 취하려던 기대감이 무너지는 데서부터 시작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우리는 성령님을 존귀히 여기면서 부정적인 생각이 들 때마다 하나님의 말씀으로 대적해야합니다. 이것이 바로 그리스도인의 영적싸움이지요.
이처럼 사탄의 공격에 대처하면서 늘 시간에 쫓기는 분주한 스케줄 때문에 스트레스에 시달리지 않도록 시간과 일정을 잘 조절하는 삶의 지혜가 필요하겠지요. 또한 바쁜 삶 속에서도 일주일에 한번정도는 가족과 함께 휴식을 취할 시간을 가지면서 신체적 피로와 정신적 피로를 풀도록 노력할 필요가 있습니다.

아울러 건강을 유지하기 위한 노력도 게을리 하지 말아야합니다. 몸이 약해지면 스트레스를 이겨내는데 필요한 호르몬과 에너지를 생산하는 과정에 장애가 생기기 때문입니다. 어려운 문제로 고통 받게 될 경우 주변에 있는 신앙의 친구들에게 사정을 털어놓고 이야기를 나누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이 같은 작은 일들이 매일의 삶 속에서 생겨나는 크고 작은 스트레스를 극복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마음전쟁
찰스 스탠리 | 미션월드
삶에서의 여러 가지 갈등, 낙심....으로 고민하고 계신가요?
이 책을 추천합니다. 우리가 힘든 것은 외부적인 환경보다는 오히려 나의 내부적인 요인에 있음을 깨닫게 합니다.
내 마음 속의 치열한 전쟁에서 승리하는 법.

'오늘의 명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반으로 줄어드는 고통의 비결   (0) 2015.09.24
♡아는 길로만 다니지 말고. ♡   (0) 2015.09.24
♡...당신의 웃음을 안았더니...♡   (0) 2015.09.24
♡돕는다는것은 ♡   (0) 2015.09.24
살다 보면 일이  (0) 2015.09.24